[2024.01.10] 2024 [社告] 제15회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 수상자 발표-서울문화투데이 |
[社告] 제15회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 수상자 발표
서울문화투데이 | 진보연 김연신 기자 | 승인 2024.01.10 16:44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ㆍ김연신 기자] 나라 안팎으로 여전히 소란하지만, 수 년간 우리를 괴롭히는 팬데믹은 끝나고 우리 사회는 이제 완연한 엔데믹으로 들어섰다. 마스크를 쓰고 얼굴을 보지 못한 채 짐작으로만 서로를 파악하던 시간이 길었던 나머지, 아직도 진실된 소통이 낯설게 느껴지기도 한다. 삶이 각박해질수록 사람들은 즐기고 느끼는 방법을 잊어버린다. 다가오는 갑신년 새해에는 다시금 ‘문화’를 통해 세상을 그리고 서로를 이해하며 우리의 일상에 풍요를 더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길 바라본다.
2024년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이 15회를 맞이했다. 서울문화투데이는 창간1주년부터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을 제정하고 매년 우리 문화예술계의 원로와 중견, 청년들 중 선정해 시상해 왔다.
그동안 본지 서울문화투데이는 문화대상을 통해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문화예술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놓지 않고 자신만의 독보적인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수많은 문화예술인을 조명하고, 감사를 전해왔다. 해마다 공모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던 것을 창간 15주년을 맞은 올해는 수상자선정위원들을 비롯 본지 칼럼니스트의 추천으로 선정하기로 했다. 갑작스러운 결정에도 서울문화투데이의 결정을 믿고 결과를 기다려주신 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보내는 바이다.
이번 15회 문화대상 수상자는 이종상 수상자선정위원장을 비롯, 수상자 선정위원인 박양우 전 문체부장관, 황순자 한국매듭공예연합회장, 성기숙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칼럼니스트로 양혜숙 (사)공연예술원 이사장, 이근수 경희대명예교수, 윤진섭 평론가, 김승국 전 노원문화재단 이사장, 이채훈 클래식비평가, 윤중강 평론가, 유승현 U-Stage대표, 이은영 본지 <서울문화투데이>발행인의 추천으로 이뤄졌다.
올해 수상자는 특별대상 1인을 비롯 문화대상 7인, 최우수상 3인, 젊은예술가상 3인, 총 14인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제15회 문화대상 미술 부문 수상자 김길후 서양화가